공주시, 나눔으로 행복한 설 명절 위문 실시
저소득층 980가구, 사회복지시설 24개소 위문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28 21:56:56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공주시가 소외계층과 더불어 따스하고 정겨움이 넘치는 설 명절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지난 23일부터 저소득층과 사회복지시설을 대상으로 위문을 실시했다.

시는 우선 관내 저소득층 980가구를 선정해 1가구당 5만원씩을 지원했으며, 지난 23일부터는 관내 24개의 사회복지시설을 시 간부 공무원이 직접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준원 공주시장도 28일 왕촌어버이집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나눔과 봉사정신으로 헌신적으로 일하고 있는 시설 종사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입소자들이 소외감을 잃지 않고 밝은 모습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보살펴달라는 당부의 말을 전했다.

곽휘성 사회과장은 “최근 경기침체와 물가 상승으로 올 설 명절은 그 어느 때보다 어려운 만큼 따뜻한 정을 나누는 노력이 필요하다”며, “작은 정성이 모아져 어려운 이웃들이 행복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나누는 사회 조성에 적극 동참해달라”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