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섭 서산시장, 공직기강 확립 및 선거중립 당부
지방선거 앞두고 공직기강 다잡기, 공무원들에 본인 출판 기념회 참석 자제 당부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07 17:40:4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완섭 서산시장이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과 선거 중립을 당부하고 나섰다.

이 시장은 6일 확대간부회의 자리에서 “6・4 지방선거를 앞두고 공직자들은 정치적 중립의 의무를 다해야 할 것”이라며 “각 부서장들은 선거로 인해 자칫 흐트러지기 쉬운 분위기를 추스러 직원들이 본연의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써 줄 것”을 주문했다.

그러면서 이 시장은 “공직자로서 품위를 손상하거나 부적절한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직기강 확립에 만전을 기해 달라.”며 “국・도정과 연계한 시정 운영과 서민생활 안정, 외부재원 유치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이 시장은 자신의 출판기념회를 앞두고 “시청 공무원들이 행사장 참석으로 불필요한 오해를 받는 일이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 시장은 그동안 시민들과 함께해 온 이야기를 담은 책 ‘해 뜨는 서산’을 펴내고 11일 서산시 문화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열 예정이다.

하지만 지방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들이 출판기념회에 대거 참석하면 선거법 논란이 있을 수 있어 사전에 이를 차단하고자 이같이 말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시장은 “서산시 발전을 위해 가슴 속에 담아둔 이야기들을 시민들과 함께 나누고 싶어 책을 출간하게 됐다.”며 “검소하고 자연스럽게 행사를 치르고 싶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