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고품격 문화・예술도시로 ‘성큼’
수준 높은 기획공연, 문화복지센터 운영, 시립합창단 설립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2-11 15:21:09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서산시가 문화 인프라 확충과 기획공연 유치 등 특화된 문화예술 시책을 통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11일 시에 따르면 올해 문예진흥기금 유치를 통해 11개의 품격 높은 기획공연과 5회의 미술전시회를 개최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 뮤지컬 공연이나 KBS 교향악단 음악회는 물론 연극, 뮤지컬, 클래식, 국악 등 한층 다양해진 공연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중소도시에서 쉽게 볼 수 없는 수준 높은 공연을 저렴한 입장료에 관람할 수 있다보니 유료 관람객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시민이 직접 DJ로 참여하는‘힐링 뮤직 감상실’, 농어촌 마을을 찾아가는 문화순회 지원사업, 국립예술단 초청 공연 등 문화 나눔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지난해 문을 연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복지 욕구를 충족하는데 한 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

서산문화복지센터는 올해 아동・여성・청소년을 대상으로 취미강좌, 자격증 과정, 실용강좌, 명사 초청 특강 등 12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아울러 시는 지난 9월 지휘자와 반주자, 단원 등 20명으로 구성된 서산시립합창단을 설립하고 찾아가는 공연을 통해 시민의 건전한 정서 함양을 돕고 있다.

시의 한 관계자는 “더욱 알찬 문화프로그램 운영과 고품격 공연 유치를 통해 지역의 문화 경쟁력과 시민 행복지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