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 성료
7일간 2만여 명 다녀가, 지역 홍보 및 이미지 제고
홍대인 | 기사입력 2013-11-19 20:05:25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서산시 농어민문화체육센터에서 열린‘2013 천하장사 씨름 대축제’가 17일 천하장사 결정전을 끝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8일 서산시에 따르면 7일간 개최된 이번 대회에 2만여 명의 관람객이 경기장을 찾아 15억여 원의 지역경제 유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천하장사전, 대학 장사씨름 최강전, 어린이 씨름왕 선발대회 등 5개 종목의 경기가 펼쳐진 이번 씨름 대축제는 평소 씨름을 접하기 어려웠던 시민들이 씨름을 이해하고 씨름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특히 국내 선수뿐만 아니라 6개국 56명의 외국인 선수들이 참여하는 세계특별장사씨름대회는 관중들의 흥미를 유발하며 대회의 흥을 돋웠다.

시민 정 모(45・동문동)씨는 “10여 년만에 지역에서 개최된 씨름 대축제를 통해 시민 모두가 하나로 화합하며 시민으로서의 긍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KBS 1 TV와 KBS N 스포츠채널을 통해 전국에 생중계되어 서산시의 관광자원과 농특산물을 홍보하는데도 기여했다.

서산시의 한 관계자는 “이번 씨름 대축제가 씨름의 저변을 확대하고 국민 스포츠로 재도약하는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단위 스포츠 대회 유치를 통해 지역의 이미지를 높이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