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 개최
6월 22일 오후 1시, 충남 금산 칠백의총
최선아 | 기사입력 2013-06-18 11:43:19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청소년들이 나라사랑의 참 의미를 깨닫고 칠백의사의 숭고한 애국애족정신을 배우고 느낄 수 있는 체험의 장이 열린다.



문화재청 칠백의총관리소(소장 박경희)는 충청남도 금산군 내 초·중등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22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칠백의총에서 ‘제14회 칠백의사 추모 예능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격은 금산군 내 초․중등학교에서 선발한 초·중학생 700여 명이고, 대회는 그리기, 서예, 산문(글짓기) 등 3개 부문을 초등학생 저학년부(1~3학년)와 고학년부(4~6학년), 중학생부로 나누어 열린다. 특히 대회 입상작은 칠백의사 순의 제421회 제향행사일(9월 23일) 전후로 칠백의총 경내에서 전시된다.



예능대회 이외에도 가족과 함께 옛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여름방학 기간 동안에는 밀짚공예체험(‘여치 집 만들기’)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재는 매주 토요일 활쏘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칠백의총관리소는 칠백의사 순의정신의 위업선양과 관련된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개발하고 시행해 나갈 계획이다.



2012년도 서예부문 행사 사진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