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바다가 아우러진 삼길포, 관광객들 발길 이어져
최선아 | 기사입력 2013-05-24 13:36:23
[충남타임뉴스=최선아 기자]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을 맞아 서산시 대산읍 삼길포가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23일 서산시에 따르면 수산물이 풍부하고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삼길포항에는 평일 3000명, 주말에는 1만여명 이상의 관광객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우럭과 광어 등 제철을 맞은 싱싱한 생선회를 값싸게 즐기려는 가족단위 관광객에, 바다 낚시를 통해 짜릿한 손맛을 보려는 낚시꾼까지 가세하다보니 주말이면 발디딜 틈이 없다.

삼길포에서는 우럭과 광어뿐만 아니라 노래미, 도다리, 아나고, 간재미, 꽃게 등 다양한 수산물을 시중보다 꽤 저렴하게 맛볼 수 있다.

포구를 품에 안고 서해바다가 한 눈에 내려다 보이는 삼길산도 인기다. 삼길산은 해발 162m로 나지막하지만 트레킹코스가 잘 조성돼 있어 누구나 편하게 걸으며 산과 바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삼길산 정상 봉수대에 오르면 드넓은 바다와 7.8Km의 대호방조제, 거대한 대호간척지가 한 눈에 펼쳐지고, 왼쪽으로는 대산항과 대산석유화학단지가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삼길포항은 서해안고속도로 송악나들목을 나와 당진에서 서산으로 넘어오는 대호방조제 끝자락에 있다.

관광객들이 들어오는 삼길포항의 모습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삼길산 트레킹코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