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군, 해와 달의 만남 축제 개최
- 8월 6일~7일 2일간 해돋이 명소 왜목마을에서 개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2 16:32:14

[당진=타임뉴스]당진군은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등 국적 불명의 기념일 속에 잊혀져 가는 우리 고유의 연인의 날인 '칠월칠석'을 시대에 맞게 새롭게 되살리고자 '해와 달의 만남 축제'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다음달 6일부터 7일까지 2일간 해돋이 명소로 알려진 왜목마을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견우 직녀가 만나는 칠석축제'라는 부제로 진행된다.

특히 이 축제를 견우직녀 사랑 이야기를 전통과 문화·예술행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우리민족 고유의 민속으로 계승 발전시킬 계획이다.

또 해와 달의 만남 축제를 통해 구제역으로 인한 어려움을 극복한 군민의 화합의 장 마련으로 미래 지향적 당진 발전을 도모하고, 칠석날 우리고유의 연의 날로 지정 테마관광지로 개발하여 수도권과 가까운 당진의 관광상품을 홍보하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철강도시의 이미지에서 전통과 문화가 살아있고, 머므르고 싶은 도시로 개선, 명품 칠석제로 스토리텔링하여 관광 상품으로 브랜드 할 계획이다.

아울러 행사기간 동안 행사장에서 전국 제일의 청삼 주산지인 당진의 청삼(삼베)을 이용한 한복 패션쇼, 거먹김치 비빔밥, 낚시밥 적갈 등 칠석음식 먹거리 장터, 일본으로 수출하는 백년 막걸리 등 전통주 시음과 연밥, 전통차 등 전통음식 시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돼, 볼거리와 즐길거리 모두를 만족할 축제가 될 전망이다.

이철환 군수는 “아주 오래전부터 우리 어머님들은 장독대에 정한수 한 그릇 정갈하게 떠 놓고 가족의 안녕과 건강을 위해 정성으로 빌어 왔다. 이런 칠월칠석을 기려 모든 이웃이 화해하고, 모든 인류가 화합하는 날이 되었으면 한다며, 발렌타인 데이, 화이트 데이 등 외래 상흔애 가려져 점처 잊어가는 민족 고유의 일대 서사시인 ”견우와 직녀의 소중한 만남과 사랑“을 ”해와 달이 있는 왜목마을에서“ 다시한번 되새겨보고, 당진군 전통 축제의 날로 삼고자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