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다문화가족 윷놀이 대회 개최
임현규 | 기사입력 2014-02-21 12:55:50

[양구타임뉴스=임현규 기자]양구군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2일 오후 2시 국민생활체육센터에서 다문화가족과 결연단체가 함께하는 윷놀이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윷놀이 대회에는 다문화가정, 결연단체 등 100여명이 참석하며, 새해인사와 화합을 도모는 시간을 갖는다.

윷놀이 대회는 결연단체와 결연국가가 한 팀이 되어 리그전으로 진행된다. 참가팀은 생활개선양구군연합회-일본, 한국여성예림회양구지회-중국, 아이코리아양구군지회-태국, 양구군여성의용소방대-필리핀, 바르게살기운동군협의회-베트남, 대한적십자사양구봉사회-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키르키즈스탄, 러시아, 양구농협농가주부모임-캄보디아-네팔-미국 총 7개 팀이다.

이들은 윷놀이뿐 아니라 투호, 비석치기, 제기차기, 딱지치기 등 다양한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짐으로 한국문화에 체험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 모국 전통의상 입어보기 프로그램도도 진행된다.

센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다문화가족들과 주민들이 더불어 즐겁게 살아갈 수 있는 문화적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한 자리다모두가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