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북평민속장 문화관광형 시장으로 탈바꿈
임현규 | 기사입력 2013-12-02 12:14:17

[동해타임뉴스=임현규 기자] 200여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동해시 북평민속 5일장이 새로운 모습으로 탈바꿈 한다.

200년 역사를 자랑하는 동해시 북평민속시장 모습 / 사진제공=동해시청

동해시의 북평민속장이 11월22일에 인정시장과 상인회로 정식 등록됨에 따라 시에서는 시장을 문화 관광형 시장으로 탈바꿈 하겠다고 2일 밝혔다.

인정시장은 점포수가 50개가 넘고 토지 면적이 1000m²를 넘는 전통시장 가운데 상인과 토지 및 거물주 절반 이상의 동의 조건을 충족하는 일정자격 이상인 곳을 해당 자치단체장이 시장으로 인정해 줌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 등에 국비 지원을 받을 수 있는 시장이다.

이에 시는 12월 달 중으로 북평민속시장의 문화콘텐츠 개발 및 시설 현대화를 위한 연구용역을 착수 할 예정이며 용역 성과물을 2014년 1월에 중소기업청에서 주관하는 문화관광형시장 공모 사업에 신청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북평민속시장이 문화관광형시장으로 선정되면 2014년부터 2년간 국비 등 20억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며 “지원받은 사업비로 시장 브랜드 구축, 시장환경개선, 새로운 상품개발 등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