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절기 멧돼지 기동 포획단 운영
| 기사입력 2010-12-01 13:35:22

원주시는 서식지를 이탈한 야생멧돼지의 도심지 출현으로 인하여 재산 및 인명피해가 발생하는 등 동절기 야생멧돼지로부터 재산 및 인명피해를 사전 예방하고자 ‘멧돼지 기동 포획단’을 오는 12월 1일부터 2011년 3월 31일까지 구성․운영한다.

시는 야생동물 보호정책으로 멧돼지 등의 야생동물 개체 수 증가로 인한 피해가 증가하고 있어 동절기 ‘멧돼지 기동 포획단’을 운영하여 주민들의 야생동물 보호정책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고 재산 및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자 추진한다.



‘멧돼지 기동 포획단’은 모범엽사 15명으로 구성하였으며 군사보호구역, 자연공원 등은 포역지역에서 제외되며 인가, 축사인근에는 지역주민의 총소리로 인한 불안감을 해소하고자 총기사용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으며 피해방지단원임을 식별할 수 있는 조끼류를 착용하고 활동하도록 하였다.

시 관계자는 도심지 출몰이나 분묘를 파헤치는 등 야생 멧돼지 발견시에는 시 환경관리과 또는 해당 읍․면사무소 및 동주민센터로 신고하기를 당부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