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나잠어업인 복지증진 확대노력
- 잠수복 200벌 구입지원, 잠수질병 치료 -
보도국 | 기사입력 2010-03-22 19:04:45

고성군이 열악한 어촌환경속에서 묵묵히 수산업에 종사하는 나잠어업인들을 위해 잠수복 구입과 잠수질병 치료를 지원한다.



군은 대진, 초도, 거진 등 13개 어촌계에 316명의 나잠어업인 중 △나잠어업 신고를 득하고 연중 60일 이상 마을어장에 입어한 실적이 있거나 △연중 30일 이상 패류 및 해조류 채취작업에 참여한 자를 대상으로 잠수복 지원 신청서를 접수받아 8천만원의 사업비를 들여 잠수복 200벌을 자부담50% 조건으로 지원키로 했다.

잠수복을 구입하고자하는 나잠어업인은 25일까지 해당 어촌계나 나잠영어조합법인에 신청서를 제출하면된다.



또한 잠수질병을 호소하는 나잠어업인들을 위해 한국폴리텍Ⅲ대학 강릉캠퍼스와 강릉의료원의 협조를 받아 학생들이 사용하지 않는 여름방학을 이용해 6.21~7.7일까지 진료할 계획이다.



잠수병이란 수중에서 조업하는 어업인들에 주로 발생하며 수심이 깊어지면 수압이 높아지고 그 결과 잠수부나 해녀들의 몸조직내의 질소 중 그 일부가 혈액 속으로 녹아들어가 잠수부가 깊은 수심으로부터 급히 올라오면 몸에 받고 있던 수압이 갑자기 감소돼 혈액 중에 기포가 생기게 되고 이 기포가 관절과 골수 속에 모이게 돼 심한 통증을 주게 되는 병이다.



군관계자는 “연안자원 감소 및 고령화로 어업여건이 악화됨에 따라 어입인들이 더나은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어업인 육성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