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지원 변호사, 과천 청소년과의 만남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4-06 22:45:26

[과천=타임뉴스]경기 과천시청소년수련관은 청소년들의 올바른 진로설계를 돕기 위해 공개강좌 프로그램 ‘거장과의 만남 2탄’을 진행한다.



과천시는 “오는 15일 11시, 과천청소년수련관 4층 공연장에서 청소년 200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을 이해하고 진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강의를 마련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날은 특히 청소년 문제 및 사회운동가로도 활약하고 있는 강지원 변호사를 특별강사로 초청해 변호사라는 직업군 및 적성에 맞는 올바른 직업 선택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대해 질의 응답하는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참가비는 1인당 2천원으로 자세한 내용은 과천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http://www.gcyc.go.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강지원 변호사는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에 수석 합격 후 검사와 변호사의 길을 걸어왔으며 이후 청소년보호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을 맡으면서 소외받는 청소년과 여성, 장애인 등 사회 약자를 위한 사회운동을 펴나갔다. 대표 저서로는 ‘강지원 생각, 큰바위얼굴 어디 없나’, ‘나쁜 아이는 없다’, ‘건전가정 30훈’ 등이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