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글뽀글 지글지글 뽀드득 뽀드득 식중독 이젠 무섭지 않아요!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1 15:37:51

[의정부=타임뉴스]의정부시는 관내 어린이집, 초등학교 저학년 및 어르신을 대상으로 식중독 예방 및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식품위생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달 7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위생교실은 모든 시민이 손을 깨끗이 씻는 요령을 통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좋은 식단 실천 등의 올바른 건강 습관을 기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위생교실은 손 씻기 체험 기구를 이용한 직접 체험과 시청각 학습을 통하여 흥미를 유발하는 프로그램으로 짜여 있다.

시는 20일 관내 “Y ”어린이집을 방문, 건강 상담 및 손 씻기 체험을 실시한바 있으며 어린이집, 경로당, 초등학교 등 총 37개소에서 교육 신청을 받아 3,200여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위생교육을 실시하며 이달 27일까지 진행될 계획이다.

교육을 받은 “Y ”어린이집 어린이는 “식중독이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알게 되었고 식중독에 걸리지 않으려면 손을 올바르게 씻어야겠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뿐만 아니라 음식점 종사자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식품위생교육을 실시해 식품사고를 예방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