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우들의 행복한 문화체험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20 13:00:40

[남양주시=타임뉴스]남양주시(시장 이석우) 동부희망케어센터는 7월 19일 이마트 남양주점 희망나눔봉사단과 연계하여 중증 장애인 5명에게 행복한 외출의 기회를 제공해주었다.



문화나눔▪행복체험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신체적·정신적·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다양하고 새로운 문화와 대형마트 체험을 통해 고독감 해소 및 사회적 기능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두었다.

국내 최대의 수중동물원인‘코엑스 아쿠아리움’을 관람한 장애인들은 바다 속을 여행하듯 재미있고 다양한 수중 생태계를 체험하는 시간을 보냈으며, 이마트에서 후원하여 5만원 상당의 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형마트 체험을 통해 경제활동의 단절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 조금이나마 해소하는 자리가 되었다.





(주)이마트 남양주점 황보준 지점장은“이번 행사 참여로 장애인들과의 화합과 친목의 자리를 통해 ‘나눔’을 경험하는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으며, 정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행복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소망한다.”고 전했다.

이마트 남양주점에서는 저소득층을 위한 후원뿐 아니라 매월 2회에 걸친 집수리, 문화나눔행사에 재능을 봉사하는 등 지역 내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전개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