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골든벨 최후1인
- 군남초, 독서 골든벨 개최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0 14:30:33




[연천=타임뉴스]군남초등학교(교장 안승순)는 6월 17일(금) 오전 9:00 분부터 군남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독서 골든벨을 개최했다.







독서 골든벨행사는 학년별로 4권씩 도서를 지정하고, 개별 독서기간을 2011년 5월 18일(수) ~ 6월 17일(금)을 정하여 읽도록 하였다. 학생들은 학급에 비치된 골든벨 선정도서를 읽은 후 문제용지에 오지선다형 객관식과 단답형 주관식으로 제한하여 문제를 작성하고, 선정된 문제를 골든벨 대회에 반영하여 눈길을 끌고 있다.

이날 실시한 독서 골든벨행사는 최우수작품 3점을 선정하여 골든벨 문제로 출제하고, 소정의 상품을 증정 하는등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이번 독서 골든벨행사는 스스로 문제를 만들어 보는 과정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기르도록 하고, 선정도서를 읽고 퀴즈를 풀어봄으로써 독서 흥미를 유발하도록 하고 있다.

독서 골든벨행사에 참가한 1학년 학생은 “문제를 듣고 책을 읽은 내용이 기억나서 아주 반가웠다.” 그리고 6학년 학생은 “책을 읽을 때는 내용이 이해가 됐지만, 시간이 지나니 잊어버리는 것 같다. 앞으로 꾸준히 독서를 하는 습관을 들여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말했다.

안승순 교장은 “이번 독서 골든벨행사를 통하여 학생들의 논리적, 비판적, 창의적 사고력 및 표현 능력 신장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꾸준히 독서활동을 권장할 계획이다.”라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