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제1회‘건강한 모유 수유 아기’선발대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5:29:08

[양평=타임뉴스]양평군은 27일 보건소 한방 건강증진실에서 제1회 모유수유아 건강한 아기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린 이번 대회는 주민들에게 모유수유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려 모유수유 실천율을 높이고 임산부를 배려하는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에는 양평에 주소를 두고 있는 생후 4 ~6개월의 건강한 엄마와 아기 32쌍이 참가했다.

이날 심사위원들은 참가 아기들의 성장 발달상황, 신체 계측 결과, 의사진단, 사전조사서, 모유실천 정도 등을 심사해 순위별로 으뜸상1명, 버금상 1명, 보람상 1명, 특별상 5명, 행운상 5명이 수상했다.

이날 선발된 우수 모유 수유아 2명은 다음달 23일 경기도가 주최하는 모유 수유아 선발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부여된다.

진난숙 보건소장은 “이번 모유수유 선발대회를 계기로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엄마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아이와 엄마에게 행복한 시간을 제공하는 등 모유수유 분위기가 확산돼 아이를 낳고 키우는 것이 행복한 양평군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초유는 아기에게 첫 번째로 주는 예방주사와 같다는 말이 있듯 모유는 아이의 두뇌발달, 아토피, 천식, 알레르기를 줄이는 등 각종 질환의 면역성을 높여주고, 산모에게는 수유의 편리성과 경제적인 이로움 외에도 빠른 산후 회복과 산후비만 및 유방암, 난소암 발생률도 저하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