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 스스로 응급상황에 대비한다.
- 안성시, 마약 오남용 예방을 위한 보건교사 직무연수 실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6 22:36:31




[안성=타임뉴스]안성시 보건소(소장 이왕구)에서는 지난 25일 초․중․고등학교 보건교사 35명을 대상으로 ‘마약류(약물) 오․남용 및 응급처치 예방교육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마약퇴치본부와 수원응급의료센타의 지원을 받아 학생들의 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마약류 오․남용 예방 및 환자 발생시 신속한 대처방법 등을 실습했다.

이는 보건교사들이 학생들에게 교육내용을 전파시켜 학생들 스스로 학교나 가정에서 심폐소생을 위한 응급장비 사용방법을 익혀 소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안성시 보건소는 지난해 9월 응급의료에관한 법률이 개정되어 공공보건의료기관, 다중이용시설 등에 심폐소생을 위한 응급장비 구비가 의무화됨에 따라 시 보건소를 비롯해 안성터미널, 중앙도서관, 노인복지회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주요건물 내 41개소에 자동제세동기를 설치한 바 있다.

안성시보건소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초․중․고등학교 학생의 건강을 관리하는 보건교사를 대상으로 건강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건강교육 내용을 담은 ‘교육자 양성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