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는 청소년수련관에 문화체험을 하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문화존’을 설치하고 오는 20일 오후 1시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5 13:28:00

[과천=타임뉴스]시가 올 처음으로 과천 관내 청소년 및 가족을 대상으로 수련관 2층 클라이밍장 및 화단 앞에서 펼치는 이 행사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거리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욕구에 맞는 다양하고 건강한 여가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것이다.

체험존과 만들기존으로 나눠 진행하는 이번 문화존 행사에서는 클라이밍, 마술(드롭링, 카드), 보드카페, 포토존 등 다양한 체험존 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만들기존에서는 퀼트(카드집, 파우치), 풍선아트(탱탱볼), 칼라클레이(캐릭터인형), 로봇(진동 무당벌레), POP(러브하우스 문패) 만들기 등의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 가운데 보드카페를 비롯해 포토존과 POP만들기 행사는 청소년운영위원회, 기자단, 서포터즈 등 청소년 자치조직에서 직접 운영할 예정이어서 청소년들에게 인기를 끌 전망이다.

수련관은 만들기 부스 운영 수익금 전액을 ‘방과후아카데미 서포터즈’ 명의로 전액 경기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할 계획이다.

청소년수련관 홍만기 관장은 “이번 문화존 행사를 시작으로 5월에는 청소년?가정의 달 축제를, 11월에는 문화존Ⅱ행사를 계획하고 있다”며 청소년뿐만 아니라 가족단위 시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