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및 경영대학원 입학식 개최”
- 세계최고 핵심 농업인 육성 다짐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0 16:03:05

[남양주=타임뉴스]남양주시는‘2011년도 남양주시그린농업대학 및 경영대학원 입학식‘을 이석우 학장을 비롯한 입학생, 졸업생 등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9일 남양주 농업기술센터에서 개최했다.



그린농업대학은 농업인 정예인력 양성과 평생교육시스템을 통한 교육기회 제공을 위해 2006년도에 개설, 올해 6기를 맞이한 교육프로그램으로 채소과, 축산과, 관광농업과, 가정원예과 총 4개 과정으로 운영되며, 올해 2기를 맞은 그린농업대학 경영대학원은 유기농업 생태도시 남양주의 농업핵심인력 양성을 위해, 수준 높은 농업경영의 효율성 제고방법과 충분한 현장학습을 제공함으로써 지역농업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 날 이석우 그린농업대학장은 “2.2대 1일의 높은 경쟁률을 뚫고 입학한 정예요원들인 만큼 명품 남양주친환경농산물을 생산하는 선진 농업인으로 발전하며, 지역사회에도 큰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서 단국대학교 김상홍 석좌교수로부터 ‘다산의 중농주의 사상과 삼농정책’에 대한 특강이 진행됐다. 김상홍 교수는 다산의 고장에서 운영되는 그린농업대학에 다니는 선택받은 사람들인 만큼 ‘모든 사람을 윤택하게 하고, 삶의 질을 높여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품격있는 삶’을 살도록 노력하여 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