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 춘하추동 열린 아카데미, 봄기운과 함께 다시 시작
- 10일 군민회관서…월드 DJ 페스티벌 총 기획자&현(現) 상상공장 류재현 대표 강사 초빙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9 12:17:12

[양평=타임뉴스]양평군이 구제역 발생과 겨울의 찬 공기를 뚫고 불어오는 따스한 봄기운과 함께 2011년 춘하추동 열린 아카데미를 다시 시작한다.



8일 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말 구제역 여파로 일시 중단되었다가 구제역의 기승이 진정되면서 지난4일 가축 이동제한이 전면 해제됨에 따라 오는 10일부터 군민회관에서 군민들과 함께하는 춘하추동 열린 아카데미를 재개한다고 밝혔다.



105회째를 맞는 이번 아카데미 교육에서는 現 대안기업 상상공장 류재현 대표를 강사로 초청해 ‘21세기 양평의 재발견 및 발전방안’이란 주제로 양평의 무한 잠재력을 바탕으로 앞으로 양평이 나아갈 방향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특히 이번 행사의 총 기획자이자 이번 강의를 맡게 된 류재현 강사는 오는 5월6일부터 8일까지 강상체육공원일원에서 열리는 월드 DJ 페스티벌 행사와 관련 지난3일 김선교 양평군수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올 한해에도 각계각층의 저명한 강사진과 희망찬 강의를 준비하고 있다”며 “아카데미 교육이 양평군민의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는 밑거름이 되고, 군민 모두가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혁신 동력 확보의 중요한 근간은 교육을 통해 이룰 수 있다는 믿음으로 평생교육 기틀을 마련하고자 실시하고 있는 ‘춘하추동 열린 아카데미’는 세계화․지방화시대 라는 시대적 조류 속에 급변하는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주민과 공무원의 의식변화로 양평군의 경쟁력 향상을 위해 매월 둘째, 넷째주 목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