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창조 기업.시니어 비즈플라자 업무 협약식 개최
| 기사입력 2011-01-18 10:28:40

[의정부=타임뉴스] 의정부시(시장:안병용)는 지난 17일 오후 2시 시장실에서 홍용웅 소상공인진흥원장과 노시청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1인창조 기업.시니어 비즈플라자 업무 추진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의정부시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중소기업청에서 2013년까지 4억 5천만원의 자금지원을 받아 1인 창조기업 및 시니어 비즈플라자 운영을 위한 사무공간 설비구축 및 조직구성, 경영프로그램 구축 등을 통해 창업기업을 양성하고, 퇴직자 등의 창업교육을 통한 시니어들의 창업활동을 지원한다.

1인 창조기업은 개인이 사장이면서 직원인 기업으로 지식 서비스업 및 제조업분야에서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전문 기술지식, 지식재산권을 사업화하는 기업을 말하며 시니어 창업은 40대이상 퇴직자 및 구직자들이 사회경력을 바탕으로 비즈플라자의 네트워크 구축으로 정보를 수집하여 다양한 사업체를 창업하는 것을 말한다.



시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식을 통해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과 복지행정을 실현해 나가는 안병용 시장의 강한 의지를 엿볼 수 있어 그 의미가 더욱 깊다"고 밝혔다.



한편, 1인 창조기업 및 시니어 비즈플라자가 들어설 예정인 의정부3동 구)영빈예식장 건물 4층(약340㎡) 공간을 인테리어 공사를 통하여 개인 사무공간 및 교육장, 컴퓨터실, 세미나실, 자료실, 비즈플라자를 설치하고 창업관련 창업매니저 등을 배치하여 전문가상담을 수행해 창업과 지역일자리 해결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안병용 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민선5기 일자리창출 계획에 탄력을 받게 됐다"며 일자리창출 공약을 반드시 실천하여 의정부시의 가치를 높이고 희망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