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앞두고 제수용품 등 특별단속 실시
오산시, 제수용품 유통업체 원산지표시 등 합동단속
| 기사입력 2011-01-11 09:37:13

[오산타임뉴스=김용직기자]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우리 고유의 민속명절인 설을 앞두고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명절 성수용품을 접할 수 있도록 민관 합동으로 농수축산물과 가공식품을 제조하거나 판매하는 업소에 대한 특별단속을 실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이번 단속은 보다 투명하고 공정한 단속을 위해 공무원, 소비자 감시원 등과 합동으로 이뤄진다.

이들은 가공식품, 농수축산물 등 제수용품 유통량이 많은 대형유통업체, 정육점, 재래시장 등을 찾아 상습적이고 지능적인 위반업소를 살피고 점검과 시료 수거 등의 활동을 펼친다.

중점 점검품목은 선물용 농산물(과일세트와 갈비세트 등), 수산물(조기, 굴비, 멸치)을 비롯 쇠고기, 밤, 대추, 떡, 버섯, 민어, 명태 등 제수용품이다.

이들 품목에 대해 오산시는 유통식품과 즉석제조식품의 무허가 무신고 판매행위, 유통기한 위.변조 행위, 영업자준수사항 위반 행위, 수입농산물의 국산둔갑 판매와 원산지 허위표시 행위를 중점 점검하게 된다.

시는 이번 설 대비 특별단속을 통해 부정불량 식품을 제조 가공하거나 유통 판매한 업자에는 행정처분과 과태료 부과 조치를 하고, 원산지를 허위표시한 자에 대해서는 고발조치 예정이다.

최영환 환경위생과장은 "안전한 설 성수식품의 유통을 위해서는 사회적 감시기능의 활성화가 요구된다."면서 "제수용품과 선물용품을 판매하거나 구입할 때는 반드시 적법하게 제조 유통되는 것을 구입하고 제품 표시사항이 올바른지도 꼼꼼히 확인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