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발필중! 어떠한 상황에도 적을 격멸한다
육군5사단 전차대대 전술훈련 간 전차포 사격실시
| 기사입력 2010-12-17 11:54:47

5사단 전차대대는 지난 13일부터 17일까지 4박 5일간 대대전술훈련을 실시 훈련 간 전차포 사격을 반영하여 주·야간 단차전투, 반단위 전투, 소대단위 전투사격을 실시하였다.



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악조건하에서도 대대원들은 전차 탄약적재 훈련, 치장물자 및 장비 적재훈련의 전투준비태세 훈련에서부터 기관총사격, 야간 포적표착 및 조종훈련, 중·소대 전투사격 등 실전적인 훈련으로 "어떠한 적과 싸워도 반드시 이긴다"는 자신감 함양하고 대적필승의 능력을 구비했다.



특히, 기존 전차포 및 전술훈련의 개념을 탈피하여 사격장내에서도 적 화력도발대비 대피훈련을 실시, 집결된 인원과 장비를 소산하여 생존성을 보장하기 위해 철저한 행동화 훈련을 실시후 숙영지 등을 편성하였다.



또한 반 · 소대단위 전투사격을 통해 소대장급이하 전차장들의 사격지휘 및 통제, 화력집중 및 분배를 위협우선순위에 의거 신속하고 빠르게 적을 제압할 수 있도록, 주야간 사격간 아 전차에 위협이 되는 우선순위에 의거 명령하달~사격~격파하는 순으로 사격하는 훈련을 실시했다.



전차대대장 홍정표 중령(3사 27기)은 "악조건하에 사격과 기동이 연계된 실전적 전술훈련을 실시하고 있다"며 "조건반사적인 전투행동을 숙달해 잘 쏘고 잘 기동하는 일발필중의 면모를 보여 주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