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제2회 대한민국 휴먼대상 수상’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5 14:09:33

11. 24(수) 오후7시 여의도 KBS홀에서 열린 ‘제2회 대한민국 휴먼대상 시상식’에서 파주시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휴먼대상은 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보건복지부와 KBS가 공동주최해 멘토링 우수 기관 및 개인, 단체를 발굴해 시상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이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유일하게 파주시가 「그룹희망멘토링」사업으로 ‘제2회 대한민국 휴먼대상’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수상하는 기쁨을 누리게 되었다.



파주시는 빈곤의 대물림을 끊기 위한 방안으로 첫째,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아동 1,500여명을 주 멘티로 공무원1%기부, LG디스플레이, 관내 기업체· 시민·단체가 함께 참여해 후원하는 3년 만기의「희망누리통장」으로 미래자립을 지원하고 있으며, 둘째, 지역아동센터 17개소와 파주시청 내 17개 부서간의 그룹 멘토 결연을 통한 문화적, 정서지원 활동을 함께하고 있다.



셋째, 우수시설과 인력을 보유하고 있는 종교단체를 활용해 방과 후 갈 곳이 없는 아이들에게 급식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통한 돌봄 기능을 수행하는 무료공부방「꿈나무배움터」 3개소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파주시는 민·관 및 지역사회가 함께 참여하는 위의 3개 사업을 통해 저소득 아동들이 희망과 꿈을 갖고 비전을 실현해 나갈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수행하고 있으며 ‘그룹희망멘토링 사업’을 통한 지역 휴먼네트워크를 통한 기부 및 나눔문화를 확산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얻어 수상대상자로 선정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