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하읍 중학생들 - “교하사랑 청결담당제” 실시
토요일은 교하사랑이 넘치는 날~
| 기사입력 2010-07-17 10:51:59

매주 토요일, 교하읍의 중학생들이 신도시 상가 주변 보도블럭, 학교 앞 도로변 등에서 담배꽁초 등 쓰레기를 줍고 있다.


또한, 버스승강장에 부착된 불법전단지도 제거하고, 시간 외 배출을 예방하기 위해 상가업소를 방문해 쓰레기배출안내문을 배부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활동은 지난 6월부터 교하읍에서 실시한 [교하사랑 청결담당제]로 교하중학교, 두일중학교, 한빛중학교에서 참여하고 있으며, 약 454명의학생들이 학급별·동아리별로 구간을 담당해 정기적으로 청결활동을 벌이고 있다.



교하중학교의 한 선생님은 “학생들이 내 고장을 사랑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뿐만 아니라 청결담당제가 작게나마 저탄소 녹색환경에 기여한다는 데 의미가 있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 보람이 있다”고 말했다.



교하읍장은 “중·고생들이 봉사활동 시간도 쌓고 시민의 자발적인청결활동 분위기를 만들 수 있는 [교하사랑 청결담당제]에 더 많은 학교가 동참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