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체육시설 확충
| 기사입력 2010-05-17 14:17:28

파주시는 최근 급속한 인구증가와 도시발전에 따라 시민들의 의식수준과 시민생활에 많은 변화를 가져왔다. 문화적 욕구나 건강, 레저, 스포츠 활동 등 여가선용에 대한 관심이 증가되고 있다.


그동안 파주시는 시민들의 욕구 충족과 건강 증진을 위해 등산로, 산책로 정비와 체육공원 조성 등 체육시설 확충에 많은 예산을 투자해 왔다.

특히, 인조잔디 축구장은 금년도 교하신도시 하수종말처리장내 축구장 2면과 방축리· 파평 체육공원 리모델링 2면을 합하면 총 10면으로 경기도에서 가장 많은 인조잔디 축구장을 갖추고 있으며, 체육공원 시설도 법원읍은 2012년, 조리읍은 2013년도 완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어 각 읍면동에 1개소 이상의 체육공원을 모두 갖추게 된다.

또한 교하신도시내에 국민체육센터를 2012년 완공 목표로 추진하고 있으며, 환경기초시설과 배수지, 하수종말처리장내의 체육시설은 교하신도시내 환경관리센터와 복합커뮤니센터에 수영장, LG산업단지폐수종말처리장내 야구장, 월롱배수지 체육공원(축구장, 테니스장 등), 금촌·문산하수종말처리장내에 각각 실내체육관, 풋살구장 2면, 교하신도시체육공원내 인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파주시는 앞으로도 지역별로 균형적인 체육시설 확충을 위해 후보지 선정과 재원조달 대책 등 면밀히 검토하여 파주시민이 어디서나 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갈 것이다.

그리고 많은 체육시설 확충과 더블어 생활체육 시설을 이용하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체계적인 체력단련과 건전한 여가선용의 장소를 제공하고 더불어 다양한 체육 행사를 통해 파주시민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체육활성화와 파주시 체육발전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