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킨텍스 가는 길’ 명품거리 조성 호평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4-02 08:08:10

고양시는 일산서구 대화동 2512번지 일원(대화역 2번 출구 ~ KINTEX)의 킨텍스 스트리트 조성사업을 완료 했다고 1일 밝혔다.



킨텍스 스트리트는 지하철 3호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킨텍스 관람객들 및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에 기여하고자 경기도와 고양시가 각각 사업비 50%씩을 분담하여 시행한 사업으로서 2008년 12월 착공하여 올해 3월 준공 하였으며 킨텍스와 주거지역이라는 상반되는 특성에도 불구하고 ‘멋’ 부리지 않은 자연스런 고급 품격 공간으로 변모시켰다.



주간에는 풍성한 고급 수종의 수목과 각종 초화류 및 지피 식물들로 인한 화려한 꽃의 향연을 만끽 할 수 있으며 심플한 바닥포장과 확 트인 개방된 공간으로 이색적인 분위기를 조성하였다.



특히 야간에 만남의 광장 주변으로 보도 바닥 약 3.0m의 원형으로 연출되는 경관조명시계는 벌써부터 지역 주민과 내외국인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으며 연인, 아이들, 외국인들이 이곳을 배경으로 촬영을 하는 것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 장소가 되었다.



지난달 30일(화) 오전 10시 30분 현장에서는 대화동 주민 대표 김정섭 등 주민 30여명이 킨텍스 명품 거리 조성에 감사의 뜻을 담아 고양시장(강현석)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며 함께 거리를 걷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다.



시 관계자는 “킨텍스 스트리트는 단순한 보행로가 아닌 킨텍스의 국제적인 위상에 걸맞은 상징거리이며 이는 관람객들에게는 명품 보행 환경 제공과 지역 주민의 편안하고 안락한 쉼터로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대표 거리로 자리 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