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에서 삶을 배우다』시흥시립도서관 야간문화행사 운영
책 읽는 시흥, 불이 꺼지지 않는 도서관으로 초대합니다.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3-16 09:04:52

시흥시립도서관은 문헌정보실 22시, 열람실 23시까지 연장 운영함에 맞추어 2009년도에 이은 풍성한 2010년도 야간문화행사를 4월부터 운영한다고 밝혔다.



2009년에는『세계 미술관에서 꼭 봐야할 명화』,『박물관은 살아있다』『공병호의 자기경영 아카데미』특강 등을 운영하여 시민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으며, 2010년도 첫 야간문화행사로 삶을 풍요롭게 가꾸어줄 “영화에서 삶을 배우다” 라는 컨셉으로 4~5월 8회에 걸쳐 진행한다.



막장에서 꿈을 가져야 하는 이유인 빌리 엘리어트, 음악가의 영감을 품는 샤인, 자본주의 사회 속에서 정체성을 엿보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 다양한 영화에서 세상을 읽을 수 있는 강좌로 꾸며질 예정이다.



본 강좌는 고양 YWCA 사회문제 연구위원, 방송위원회 심의의원 및 한국언론재단에서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조진화 선생님과 함께한다.



직장인은 물론 주부, 가족이 모두 함께 볼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자녀를 동반할 시에도 충분히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할 계획이며 4월부터 매주 목요일 19:30분부터 2시간 30분 동안 진행되는 이번 야간문화행사는 3.24(수) 오전 10시부터 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shcitylib.or.kr)에서 선착순 접수를 통해 참여가 가능하다.



시흥시립도서관은 본 강좌를 시작으로 2010년은 실용적이고, 삶의 의미를 되새김할 수 있는 강좌 및 행사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으며,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는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