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군, 내달 역사문화촌 착공
전곡리 선사유적지 및 한탄강관광지 등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
고광정 | 기사입력 2010-02-25 08:41:59

연천군이 전곡리 선사유적지 인근에 4만7천여㎡에 추진 중인 역사문화촌 1단계 조성사업이 다음달 착공한다고 밝혔다.



역사문화촌 1단계 조성사업은 250억원을 들여 홍보전시관, 상가시설, 역사문화공원 등 기반시설을 2013년까지 조성하는 것으로 군은 지난해 8월 문화재현상변경허가 등 행정절차를 마쳤으며,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에 있다.



이에 군은 실시설계용역이 끝나는 다음달 초 기반시설 조성사업에 착수해 2011년까지 1단계 조성사업을 우선 완료할 예정이다.



당초 군은 한국토지공사와 함께 21만8천여㎡ 부지에 콘도, 유스호스텔, 펜션단지 등 숙박시설 등을 조성할 계획이었으나 사업계획을 조정해 숙박 및 레저시설 등은 민간자본을 유치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방침이다.



역사문화촌이 들어서는 전곡리 선사유적지 주변에는 한탄강관광지를 비롯해 한탄강 어린이 교통랜드, 올 연말에 완공예정인 도립 선사박물관 등이 위치하고 있어 이들 시설이 모두 완공되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사업 규모가 축소되어 1단계 사업을 예정보다 2년 앞당겨 추진하게 됐다”며 “역사문화촌이 완공되는 2013년 6월이면 인근에 위치하고 있는 전곡리 선사유적지, 한탄강관광지 등과 연계한 교육·관광·역사를 동시에 체험 할 수 있어 관광객들에게 보다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