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2년 연속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최우수 부스운영상 수상
고광정 | 기사입력 2009-11-19 11:37:55

의정부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2009경기국제관광박람회에서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차지했다.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09경기국제관광박람회는 경기도와 한국관광협회중앙회가 주최한 행사로 세계 35개국과 350여개 기관 및 기업체가 참가했으며, 15만여명이 관람 하는 등 국제적 규모의 관광박람회다.



시는 이번 관광박람회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을 주도하는 의정부경전철과 중앙로 문화의 거리조성 등을 홍보하였다.



특히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원도봉산과 수락산, 사패산 등 관광자원과 의정부국제음악극축제, 통일예술제, 회룡문화제 등 화려하고 다양한 문화축제를 널리 알리는데 기여했다.



또한 시의 대표음식인 부대찌개 시식판매 행사를 실시해 박람회를 찾는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으며, 제39회 경기도공예품 입.특선작인 한지공예품과 금속공예품을 전시하였다.



행사기간중 세계최초 8,000미터급 16좌 완등의 산악인이며 의정부시 홍보대사인 산악인 엄홍길 대장의 사인회 행사에는 내국인뿐 아니라 외국인 관람객에게도 큰 인기를 끌었다.



의정부시가 운영한 부스가 관광진흥 활성화에 기여해 최우수 부스운영상을 받았으며, 시는 앞으로도 녹색성장을 추진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관광자원 개발에 역점을 두고 시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