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친환경 미생물 '딸기' 시험재배 결과 평가회
- 월곶딸기연구회와 공동 시험재배
고광정 | 기사입력 2009-05-16 17:47:56

김포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정문영)는 지난 13일 월곶면 포내2리 마을회관에서 친환경 미생물 시설딸기 시험재배 결과 평가회를 개최했다.

지난해 경기도농업기술원의 지원을 받아 11월 준공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미생물 배양실에서 배양된 미생물을 가지고 지난 10월부터 올해 4월까지 딸기의 토양 관주한 결과를 평가하는 자리이다.

그 결과, 유산균을 100배 처리한 딸기가 처리하지 않은 딸기 보다 당도는 6%, 무게는13% 높은 것으로 밝혀졌다.



뿌리 활착 및 생육상황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월곶딸기연구회는 딸기 후작물인 수박, 오이도 농업기술센터에서 공급하는 미생물을 가지고 시험 재배 할 예정이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미생물연구실은 미생물을 사용하여 친환경농업의 기틀 마련하고자 시설딸기 이외 벼, 상추, 과수 및 축산 등 다양한 작목에 미생물 실증 시험을 하고 있다.

센터 관계자는 “실험 결과를 토대로 안전하고 적정하게 미생물을 사용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고품질의 안전한 김포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저탄소녹색성장의 기틀을 구축하는데 큰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