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2014년도 민간어린이집 등 환경개선 융자 지원..
환경안전성 확보로 안심보육 실현
조진섭 | 기사입력 2014-03-13 17:53:33

[제주타임뉴스] 서귀포시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육환경조성을 위하여 ‘2014년도 민간어린이집 등 환경개선 융자지원 사업’ 을 추진하고 있다.



이 사업은 환경개선자금으로 사회복지법인, 법인․단체 등, 민간(개인,가정)어린이집을 대상으로 환경개선 융자금을 저리로 지원하는 사업으로 개소당 환경개선비인 경우 최대 2천만원, 시설이전비인경우 시설당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게 된다.



지원내역은 비상재해대비시설 설치, 놀이시설 개선, 공기질 개선, 석면 함유 시설 개선 등 노후시설 개선, 시설이전비, 총 5개의 항목으로 지원하게 된다.

융자지원을 희망하는 어린이집인 경우 융자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를 작성해 서귀포시 여성가족과로 제출하면 사업의 시급성 및 타당성, 효율성을 고려, 추천대상자와 융자지원금을 결정하고 융자추천서를 발급받게 된다.

융자조건은 3년거치 4년상환으로 변동금리사업이나, ‘14. 1/4분기인 현재 3.19%의 이율이 부과된다.



만약, 융자받은 기존 어린이집 대표자가 신규 어린이집 대표자에게 융자금을 승계하고자 할 경우에는 시 여성가족과의 승계확인서를 발급받으면 된다.



서귀포시관계자는 "2013년 전국지방자치단체평가에서 제주특별자치도가 보육여건 만족도 1위와 서귀포시가 보육서비스 만족도 순위에서 전국 5위를 하는 등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며 "앞으로도 고품질의 보육서비스와 안전한 보육환경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이다" 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