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2014년도 문화관광해설사 활동 전개
2월 24일부터 문화관광해설사 50명, 공영관광지 13개소에서 활동
김정욱 | 기사입력 2014-02-25 11:18:35
[제주타임뉴스]서귀포시는 오는 2월 24일부터 관내 공영관광지 13개소에 50명의 문화관광해설사를 배치하여 10개월 간 현장 활동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제주특별자치도 관광정책과에서 실시한 정기교육을 이미 마쳤으며, 방문객이 해설을 요청할 경우 동행 형태의 해설 활동을 통해 서귀포시 관내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인식을 도와주게 된다.

문화관광해설사는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도입한 제도로 이들에게는 일정 부분의 활동보상금이 지급된다.

2001년 한국방문의 해, 2002 한일월드컵 공동개최 등 국가적 행사를 계기로 관광객들에게 정확한 문화관광 해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올해의 경우 도 전체적으로는 128명이 27개소의 공영관광지에서 활동하며, 그 중 서귀포시에는 13개소 공영관광지에 50명이 배치되어 활동한다.

또한 주말 및 휴일에도 문화관광해설사들의 해설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해설사가 배치되는 관광지로는 감귤박물관, 산방산, 정방폭포, 주상절리, 천지연․천제연폭포, 기당미술관, 성읍민속마을, 소암기념관, 이중섭미술관, 제주추사관, 혼인지, 쇠소깍 등 13개소이다.

서귀포시는 이들의 활동이 제주의 문화유산과 관광자원을 올바르게 알릴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