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 좋은 농산물 구입, 이제는 홈페이지로도 가능
엄궁농산물도매시장, 전국 최초 홈페이지 중도매인 판매정보 서비스 개시
| 기사입력 2011-01-17 09:53:27

[부산=타임뉴스] 부산시 엄궁농산물도매시장(소장 김광진)은 시민에게 '믿을 수 있는 농산물, 품질 좋은 농산물' 공급을 위해 17일부터 전국에서 최초로 도매시장 홈페이지에 중도매인 판매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중도매인 판매정보 서비스'란 도매시장에서 농산물을 판매하는 중도매인의 정보를 홈페이지에 서비스함으로써, 소비자는 중도매인에게 전화상담과 주문을 할 수 있으며, 중도매인은 거래조건에 따라 택배로 물품을 발송하는 홈페이지서비스 시스템이다.



도매시장 홈페이지에 서비스되는 중도매인 판매정보로 거래 당사자간의 신용거래가 가능하며, 이러한 신용거래를 바탕으로 중도매인은 우수농산물 확보 및 공급에 최선을 다하게 되어 농산물 품질향상에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도매시장 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도매시장에서 판매되는 농산물은 농산물안정성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또, 소비자에게 신선하고 품질 좋은 농산물 보급을 위해 '농산물 판매실명제'를 실시하고 있으나, 유통경로와 구입 후 관리책임의 문제로 관리상의 어려움이 있었다."면서, "홈페이지에 의한 신용판매는 앞으로 우리 도매시장의 농산물 품질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엄궁농산물 도매시장 홈페이지에서 판매정보를 서비스 받기 위해서는 엄궁농산물도매시장 홈페이지(http://egmarket.busan.go.kr)에 접속하면 팝업창으로 중도매인 판매정보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