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 예비후보자홍보물 수신희망자 공개 모집
서구 유권자에 한해 12일까지 전화나 팩스로 신청가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5-09 19:55: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새정치민주연합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가 예비후보자홍보물(이하 예비홍보물) 수신희망자를 공개 모집하여 화제다.

법적으로 허용된 예비홍보물은 선거구내 세대수 10%에 보내도록 되어 있으나 대부분의 후보들은 해당 지자체에서 받은 DB나 지인들을 통해 확보한 DB를 활용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세월호 비극으로 준비해 둔 홍보물을 미뤄두고 보내야 할지 고민했으나 공개적인 선거운동을 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예비홍보물이라도 보내야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히고 “다만 언론이나 SNS 등을 통해 예비홍보물 수신희망자를 모집하여 발송하겠다”고 덧붙였다.

캠프 관계자는 “발송 일정 상 오늘부터 12일까지 3일간 접수를 받을 예정이지만 이런 사례가 없는 만큼 유권자들의 호응도를 예측하기 힘들다”고 전제하고 “접수된 주소를 우선하여 발송하되 부족한 부분은 기존 DB를 활용하겠다”고 설명했다.

예비홍보물 수신희망자 신청에 의한 발송이 선거 사상 처음 시도되는 만큼 그 결과가 주목되지만 주민참여를 유도하는 좋은 사례는 될 것이란 여론이다.

새정치민주연합 서구청장 장종태 예비후보 홍보물 수신 접수는 서구 유권자에 한하며 장종태YES캠프로 전화(486-2014)나 팩스(486-2015)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