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급환자 질병상담 및 휴일 당직 병원·약국 안내는 119
설 연휴 국민편의 증진과 응급의료 공백 최소화를 위한
홍대인 | 기사입력 2014-01-27 11:02:4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소방방재청(청장 남상호)은 설 연휴 1월 29일부터 2월 02일까지 응급환자 처치 및 이송, 전문의 질병상담, 병원·약국안내, 응급처치 지도 등 국민편의 증진과 응급의료공백 최소화를 위하여 비상근무체계를 가동한다고 밝혔다.

명절에는 문을 연 의료기관이 적을 뿐 아니라 집을 떠나 익숙하지 않은 지역에 가게 될 경우가 많아 갑자기 아프게 되면 당황하게 되는데 119로 전화하면 문을 연 병원 및 약국을 쉽게 안내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각종 응급처치 상담 및 구급차 출동 요청 등 모든 필요한 서비스를 One-Stop으로 제공받을 수 있게 된다.

지난 설 연휴기간 119상황실에 접수된 상담․안내 신고접수 건수는 하루 평균 31,465건으로 평상시 대비 7.5배였다.

금년에도 이처럼 신고폭주가 예상되어 전국 소방본부에 있는 18개 119구급상황관리센터에 비상전화기 86대를 추가로 증설하고 1급 응급구조사, 간호사 등 121명을 보강하여 운영하여 국민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소방방재청은 귀성객이 많이 모이는 역과 터미널 등 다중밀집장소 240곳에 119구급대 및 구조대를 배치하여 응급환자 발생 시 신속하게 대처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