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홍철 시장, 전공무원 ‘착한가격업소’ 이용 당부
확대간부회의 후 원도심지역의 착한가격업소에서 오찬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06 19:33:21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6일, 염홍철 대전시장은 옛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개최하고, 참석한 100여명의 간부공무원들과 원도심지역의“착한가격업소”를 찾아 오찬을 함께 했다.

이 날 회의는 충남도청 이전으로 인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하여 옛충남도청 청사를 활용하고, 주변식당을 이용토록하여 서민경제를 활성화시키자는 취지에서 이루어 졌다.



중구청 주변 동원식당과 장수돌솥밥, 토박이식당 등 착한가격업소 3곳에서 30~40명씩 나누어 오찬을 실시하였는데, 이들 착한가격업소는 주변식당보다 10%정도 싼가격으로 위생적이고 친절하며 4년~7년째 가격을 동결한 토속적인 맛집들이다.

착한가격업소는 2011년 11월 부터 물가안정을 위해 추진하는 시책으로 대전시 관내에는 326개업소가 지정되어 있으며, 5월중에는 위생・청결기준 등을 강화하여 일제정비를 실시하여 시민들이 믿고 찾을 수 있도록 내실운영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염시장은 회의를 마친 후 “오늘 오찬은 착한가격업소에서 하게 될 것”이라며, “착한가격업소는 장기적인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매일 새벽도매시장에서 재료구매, 가족경영 등 원가절감으로 물가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업소들 이므로 앞으로 간부공무원들은 물론 전공무원이 공적・사적으로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