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하나은행,‘건강카페 2호점’오픈
- 31일 개점, 오류동 충청하나은행 본점에 … 장애인 일자리창출 기여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30 13:31:52

[대전=타임뉴스]대전시‘건강카페’가 전국 벤치마킹 모델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민간 기업에서 처음으로‘건강카페 2호점’이 탄생한다.



시에 따르면‘건강카페 2호점’은 오는 31일 중구 오류동에 있는 충청하나은행 본점(대표 박종덕) 1층 로비에 30.5㎡ 공간을 마련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건강카페 2호점은 (사)한국장애인부모회 대전지회(회장 이선옥)가 운영하게 되며, 함께 일할 장애인은 지난 26일 장애인채용 박람회 때 서류전형을 했으며 면접 후 채용할 예정이다.

이곳 2호점이 오픈하기까지는 충청하나은행의 세심한 배려가 있었다. 사용조건은 보증금과 임대료는 없으며, 관리비만 납부하면 된다.

또 시설 설치비와 카페 운영에 필요한 냉장고, 제빙기 등 집기류 일체의 비용을 지원했다.

박종덕 충청하나은행 대표는“기업들의 사회적 책임이 갈수록 중요시되고 있는 요즘 시청의 건강카페 소식을 듣고 주저 없이 이번 건강카페 공간을 마련하게 됐다”라며“이러한 작은 노력들이 사회 곳곳에서 붐을 일으켜 기업과 장애인 모두에게 보탬이 되는 사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 박 대표는“건강카페의 활성화를 위해 거래 기업체와 연계하는 방안 등을 다각적으로 모색 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올해 말까지 시 사업소 평생교육문화센터, 한밭도서관을 비롯해 엑스포과학공원, 대전도시철도공사 등에서도 건강카페 설치를 확대해 장애인 고용을 늘려 나간다는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지난 2월에 개점한 시청 건강카페는 장애인 7명을 고용해 개점 후 한 달간 건강카페를 총 6400여명이 이용해 하루 평균 255명에 달한다”며 “앞으로 많은 기관 및 단체, 기업들이 건강카페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