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부모님도 함께 떠나시나요?
대전효문화진흥원, 제2차 대전시민 효문화 인식조사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22 10:22:2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효문화진흥원은 지난 5월 대전지역 대학생들을 상대로 효문화 인식 조사(1차)를 실시한데 이어 8월 30일까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제2차 효문화 인식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으능정이거리, 둔산동에서 진행되며 1회 조사 당 100명씩 10회 실시해 대전시민 1,000명의 부모님과 효행실천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된다.

조사는 준비된 패널에 본인이 해당한다고 생각되는 부분에 스티커를 붙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연령 별 분석을 위하여 답변 란을 10대, 20대, 30대, 40대 이상으로 구분해 실시된다.

인식조사 질문은 7, 8월 여름휴가철에 대비하여 부모님과 휴가를 보낸 적이 있는지? 부모님과 휴가를 보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인지? 등 휴가철을 고려한 질문을 동시에 조사한다.

대전효문화진흥원 관계자는 “여름휴가를 맞아 부모님을 한 번 더 생각하는 넛지 효과(Nudge Effect)를 얻기 위해 진행되는 조사"라고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대전효문화진흥원은 8월 말 조사를 마무리한 뒤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