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면단위까지 찾아가는 결핵예방 활동 전개
이재만 | 기사입력 2018-07-19 16:23:22

[삼척타임뉴스-이재만 기자]삼척시가 결핵발생사망률이 높은 노인층을 대상으로 30일부터 마을별 찾아가는 결핵검진서비스를 통해 결핵환자 조기발견 및 결핵발병 예방을 도모한다.

삼척시는 ()대한결핵협회와 연계하여 검진장비가 탑재된 이동검진 차량을 이용하여 마을회관 및 노인복지관 등 마을로 직접 찾아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무료 결핵검진을 실시한다.

오는 30일 도계읍을 시작으로 12개 읍면동과 노인요양시설 등을 12월까지 순차적으로 방문하여 흉부X-선 촬영 후 현장에서 즉시 판독 및 유소견자는 객담검사를 실시한다.

면역력이 낮은 65세 이상 어르신들 대상 검진을 통해 활동성 결핵환자를 조기 발견함으로써 공동생활 등 주변 사람들에게 전염될 수 있는 감염경로를 사전차단하고 유소견자는 적절한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관리할 계획이다.

삼척시 관계자는 마을별 세부추진일정에 맞춰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희망 어르신이 모두 검진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앞으로도 예방교육, 홍보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여 결핵 없는 건강한 삼척시 만들기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