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옥수수 농촌진흥청과 공동연구로 특화작목화 추진
- 7월 18일 충북농기원에서 옥수수 우량계통 지역적응 평가회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8 20:52:25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18일 농촌진흥청, 전국 도 농업기술원, 시군농업기술센터 전문위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북지역 신품종 옥수수 개발을 위한 현장평가회를 농촌진흥청과 공동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회는 전국의 주요 주산지역 수행하고 있는‘옥수수 우량계통 지역적응시험’평가를 위해 진행됐다. 평가에서 우수한 계통은 직무육성품종선정위원회를 거쳐 품종보호 출원을 하게 되며, 최종심사 후 농업인에게 보급할 수 있는 신품종이 만들어지게 된다.

평가회에서는 일반 옥수수에 비해 단맛이 강하고 주로 생식용으로 이용되는 단옥수수와 쪄먹는데 주로 이용되는 찰옥수수 등 21개 계통에 대해 생육특성, 쓰러짐, 병충해 저항성 및 상품성 등에 대한 평가가 이뤄졌다.

지난해에는 찰옥수수 중 ‘수원찰77호’는 지역적응성과 생육이 우수하고 식미가 뛰어나‘황금맛찰’이라는 이름으로 괴산의 대표 찰옥수수로 육성할 예정이며, 올해도 이삭특성 및 식미가 좋고, 숙기가 빠른 수원찰81호가 다른 계통에 비하여 우수했다.

도농업기술원 황세구 전작팀장은“충북지역에 맞는 찰옥수수를 선발하여 특화작목으로 육성해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