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시원한 충북으로 오세요
- 연일 폭염 지속, 피서객 유치 위한 홍보활동 전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8 20:48:4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여름철 휴가 성수기를 맞아 관광객 유치를 위해 발벗고 나섰다. 7월 말부터 8월 초에 여름휴가를 떠나는 피서객이 절정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도에서는 7월 중순부터 ‘바다보다 시원한 충북여름여행’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칠 예정 이다.우선 도내 여름 휴가지를 소개하는 홍보물을 제작하여 전국 공공기관, 사업체, 고속도로 휴게소 등에 배부한다.

홍보물에는 도내 계곡, 자연휴양림과 캠핑장, 농촌체험마을 등 여름철 인기 피서지와 레저체험, 여름축제, 시티투어 등 다양한 관광정보가 수록되어 있어 휴가지를 선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이다. 

자체 홍보반을 편성하여 거리홍보활동도 벌인다. 18일에는 청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터미널이용객을 대상으로, 20일에는 세종정부청사 일원에서 세종시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홍보물과 기념품을 나눠주며 충북관광을 홍보할 예정이다.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해 SNS를 활용한 바이럴(입소문)마케팅도 추진한다. 충주 호수축제,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영동포도축제 등 충북의 대표 여름축제를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사용자가 많은 SNS채널을 통해 집중 홍보한다.

이준경 관광항공과장은 “여름휴가지로는 천혜의 자연에 둘러싸여 시원함과 여유를 느낄 수 있는 충북이 최고다"라며, “바다보다 시원한 계곡과 자연휴양림에서 피서를 즐기고, 여름축제와 레포츠 활동 등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즐기면 더할 나위없는 여름휴가가 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