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폭염대응 T/F팀 폭염 속 시민안전위한 그늘막 설치 집중적 관리
강민경 | 기사입력 2018-07-18 18:25:15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여수시가 폭염 속 시민 안전을 위해 전담 T/F팀을 운영하는 등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연일 30도가 넘나드는 무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그늘막이 만든 ‘그늘섬’은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쉼터가 되고 있다.

여수시 폭염대응 T/F팀은 안전총괄과, 노인장애인과, 보건사업과 등 3개 부서 공무원으로 구성돼 오는 9월 30일까지 시민들이 폭염을 피할 수 있는 무더위쉼터 관리에 나섰다 .

7월 현재 여수지역 무더위쉼터는 노인시설 277곳, 마을회관 31곳, 주민센터 20곳 등 총 333곳이다. 

지난 13일 소라 죽림초등학교 앞 등 주요 횡단보도와 교통섬 등 30곳에 시민들이 내리쬐는 햇볕을 피할 수 있도록 그늘막도 설치했다.

시는 무더위쉼터의 냉방시설 작동여부 등을 점검하는 한편 노인시설 277곳에는 7월부터 8월까지 어르신들이 충분하게 수분 섭취를 할 수 있도록 생수와 함께 부채 등 더위를 쫓을 수 있는 물품을 보급 할 예정이며 냉방비로 월 2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무더위에 특히 취약한 저소득층 등을 위해서는 방문건강관리인력 44명을 운영하고 있다. 

여수시는 건강관리사들은 폭염특보 발령 시 취약계층을 방문해 건강을 살피고 폭염대비 국민행동요령 등을 설명하며 “낮 시간대는 최대한 외출을 자제하고 물을 충분히 마시는 것이 폭염 속 건강을 지키는 방법”이라며 “시민들께서도 주위 노약자의 건강상태를 수시로 살피는 등 폭염대응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