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창원에서 ‘2018 농업기술박람회’ 개최
구문회 | 기사입력 2018-07-18 17:09:42

[경남타임뉴스-구문회 기자]경상남도는 1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창원컨벤션센터에서 농촌진흥청과 공동으로 ‘2018 농업기술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농업의 혁신, 그 희망을 보다주제로 열린 이번 박람회에서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농업과 농촌의 숨은 매력을 알리고, 농업인들에게는 미래 농업을 상상해 볼 수 있는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8일 오후 1시 개막행사에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라승용 농촌진흥청장, 김지수 경상남도의회의장, 허식 농협중앙회 부회장, 정구창 창원시 제1부시장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김 지사는 행사장을 둘러보며 농업 가치와 전망을 공유하고 첨단농업기술 발전과 확산에 앞장서는 도 농업기술원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환영사를 통해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번 박람회는 서울지역 이외에는 경남에서 처음으로 개최하게 매우 뜻 깊게 생각하고, 급변하는 국내외 농업환경속에서 우리의 농업과 농촌의 새로운 가치와 비전을 국민과 공유할 수 있는 경남 농업의 미래는 밝다이번 박람회에 전시된 기술을 농업현장에서 활용하여 돌아오는 농촌과 아름답고 살기 좋은 농촌을 위해 지원 하겠다.”라고 했다.

이번 박람회는 젊고 똑똑한 농업과 농촌에 초점을 맞추고 농업은 어렵고 힘들다는 인식 전환을 위해 청년 농업인과 젊은이들의 관심을 끌만한 주제들로 구성했다.

스마트농업관첨단생명공학관에서는 농업인들에게 보다 여유로운 삶을 제공하면서 생산 효율은 극대화하는 첨단 농업 기술과 고부가가치 농업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현대인을 위해 치유농업체험관건강·기능 농식품관’, ‘농촌자원체험관을 마련하고, 치유 프로그램 체험과 반려동물에 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박람회 기간 중에는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진행한다. ‘특허기술장터는 농촌진흥청기관의 우수 국유 특허를 소개하고, 발명자를 직접 만나 돈 되고 실용적인 농업의 생생한 비법도 전해들을 수 있다.

농업인들은 농업기술 종합컨설팅관’, ‘신기술 보급관’, ‘우리 종자관’, ‘경남 특별주제관등을 둘러보면서 평소 어렵거나 궁금했던 점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해결할 수 있다.

마늘 등 주요 품목의 농산업 발전 방안 심포지엄을 비롯해 중소 규모 농업 경영체의 우수 사례 컨퍼런스 등 다양한 주제로 강연과 토론도 펼쳐진다.

수출농업관, 농업생태관, 항노화산업관, 농촌자원관, 산학지원관 등 5개로 구성된 경상남도 특별전시관에는 신선농산물 수출 20년 연속 1라는 경상남도의 위상을 제고할 수 있도록 경남도가 개발한 291종의 원예작물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업기술박람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입장료나 체험비는 모두 무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