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승조 지사, 평등을 일상으로 더 행복한 충남 건설!
양승조 지사 ‘제34회 충남여성대회’ 참석…양성평등 실천 약속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8 14:19:13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양승조 충남도지사가 18일 태안군 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 ‘제34회 충남도 여성대회’에 참석, 양성평등 과제의 충실한 실천을 통해 평등이 일상화된 더 행복한 충남 건설을 약속했다.

이번 충남도 여성대회는 ‘평등을 일상으로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슬로건 아래 2018년 양성평등주간을 기념해 개최됐다.

양 지사는 이 자리에서 “모두가 평등한 더 좋은 세상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면 가장 오래되고 만연한 차별, 여성에 대한 차별을 반드시 극복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여성의 평등한 삶 보장, 여성이 행복한 충남을 만들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양 지사는 이어 도가 마련한 양성평등 과제를 충실히 실천해 양성평등 인식을 개선하고 제도적 기반을 구축해 실천하겠다고 약속했다.

양 지사는 “여성이 차별 없이 온전히 ‘나’로 평가받고 대접받기 위해서는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풀뿌리 여성조직 육성, 경력단절여성에 대한 종합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충남 여성가족 플라자(가칭)’ 건립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양 지사는 맞벌이 부부와 한부모가족 등 양육환경 변화에 걸맞은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함께 돌봄센터’를 설치해 더 좋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양 지사는 “여성이 사회의 모든 분야에서 공정하게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더 행복한 충남"을 만들기 위해 도내 여성단체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여성단체협의회 주최로 열린 이날 여성대회에는 양 지사를 비롯해 유병국 도의회 의장, 임춘숙 충청남도여성단체협의회장, 도내 여성단체 회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여성헌장 낭독, 유공자 표창, 양성평등 퍼포먼스 등 기념식과 정덕희 마인드 힐링센터 대표님의 특강과 충남국악단의 공연을 비롯한 화합 한마당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외에도 이날 행사에서는 인구보건복지협회 일·가정 양립 사진전과 ‘양성평등 충남에 바란다 나도 한마디’, 디지털 성범죄 예방 및 데이트폭력예방 홍보 캠페인, 다문화 전통놀이체험, 생활속 응급처치를 통한 안전충남 만들기, 패션 헤나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려 눈길을 끌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