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곤충(준)전문가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7-18 14:14:58

[봉화타임뉴스-송용만 기자]봉화군의 산림청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백두대간수목원(원장 김용하)은 여름방학 기간을 맞이하여 84일부터 6일까지 23일 일정으로 곤충()전문가 양성 과정수강생을 모집한다.

우리나라 산림생태계의 보고라고 할 수 있는 백두대간 중심에 위치해 있는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 대왕나비를 비롯한 다양한 곤충의 분포가 확인되었다. 이에 대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활동도 이행하고 있다.

곤충()전문가 양성 과정은 곤충의 분류와 생태학 기초교육을 통해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며,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곤충()전문가로 양성할 계획이다.

이번 양성 과정은 모든 참가자들에게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 수료증과 곤충 분류와 실무를 위한 과정을 정리한 포트폴리오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 곤충()전문가 양성 과정 커뮤니티에 가입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져 양성과정 이후에도 지속적인 교류와 소통을 진행할 예정이다.

김용하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여름휴가 기간을 맞이하여 생태계 교육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곤충()전문가 과정을 선보인다이론과 실습형 교육을 적절하게 배치함으로써 곤충에 흥미를 가진 사람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곤충()전문가 양성 과정 이외에도 식물전문가 등 다양한 생물전문가 양성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사람은 국립백두대간수목원 홈페이지공지사항에서 곤충()전문가 양성과정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