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민 건강지킴이 ‘충주체력인증센터’ 개설
- 찾아가는 체력관리 서비스 제공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8 10:39:44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지난 5월 충주종합운동장(호암동)에 문을 연 충주체력인증센터가 찾아가는 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호응을 얻고 있다.

충주시와 협업으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충주시스포츠클럽은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을 위해 지난달부터 학교에 직접 방문해 비만 및 저체력 청소년을 대상으로 체력증진교실, 건강운동 강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지난달 11일부터 4일간 한국교통대학교 체육관에서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이달 9일부터 12일까지는 국원고등학교 450여 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다.

국원고등학교를 시작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2학기부터는 관내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운영할 계획이며, 먼저 내달 20일부터 4일간은 칠금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체력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체력인증센터는 국민들의 자발적인 생활체육 참여 동기부여와 과학적인 체력관리 서비스 지원을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2012년부터 시작한 사업으로 만 13세 이상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센터에서는 건강체력, 운동체력 등 체력 측정을 비롯해 근력 강화 등 체력수준별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 체력수준 우수자 인증서 발급 등이 이뤄진다. 

체력측정자 중 저체력, 비만 등 희망자에 대해 건강운동관리사의 개인별 맞춤 운동처방에 따른 운동지도와 체력관리 효과분석도 지원한다.

민경창 충주시 체육진흥과장은 “요즘 청소년들은 체격은 좋은 반면 체력은 지속적으로 저하되고 있고 잘못된 학습 자세나 생활습관으로 척추불균형 증상을 보이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많은 학생들이 체력인증센터를 통해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