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여름철 감염병 예방 올바른 손씻기에서 출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7 16:09:16

[구미타임뉴스=이승근] 선산보건소(소장 소지형)은 17일(화) 선산터미널 및 선산전통시장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감염병 예방 및 의약업무(폐의약품 회수 홍보, 약물 오남용 예방) 합동 캠페인을 실시했다.

지역주민들의 이동이 많은 장날을 맞이하여 실시한 이번 캠페인은 하절기 발생하기 쉬운 감염병을 예방하기 위해 손 씻기, 기침 예절, 진드기 매개 감염병 예방 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홍보했다.

더불어 환경오염과 주민건강에 위험이 될 수 있는 가정 내 사용하지 않는 의약품의 회수와 약물 오남용 예방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회수 된 폐의약품은 관내 보건소나 약국 등에 비치된 수거함에 배출하면 안전한 방법으로 처리(소각 등)된다.

소지형 선산보건소장은 “감염병 예방과 안전한 의약품 복용 및 관리를 위해서는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중요하며, 우리 보건소에서는 지속적인 홍보와 지원을 통해 지역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