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등 경제 충북 실현”을 위한 청주대 간담회 개최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7 12:01:02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청북도는 3.(화) 14:00 청주대학교와 산학협력 강화를 통한 ‘1등 경제 충북 실현’을 위한 간담회를 청주대학교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충청북도 경제통상국의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현안사업을 청주대학교와 상호 공유하고, 이에 대한 연계 협력사업을 확대하여 창업지원, 인재양성, 기업매출 및 고용을 확대할 수 있는 국비확보, 기업유치 등 협력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충청북도에서는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을 비롯한 경제국 소관 5개 부서 과장 등이 참석하였고, 청주대학교에서는 조한산 기획처장, 노근호 산학협력단장 등 14명이 참석하여 충청북도 경제활성화를 위한 산학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는 핵심기술인 인공지능(AI)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를 기존 사업과 융합하여 확대 발전시키는 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기 위한 충청북도와 청주대학교의 연계협력방안에 대하여 집중 논의했다.

맹경재 경제통상국장은, “앞으로 충청북도 경제성장을 더욱 가속화하기 위해서는 산학연 관련기관의 정보교류, 소통, 협력을 통한 인재양성, 창업지원, 연구개발을 통한 기업 매출 및 고용확대가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연계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