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립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교실 운영 중
이창희 | 기사입력 2018-07-17 11:13:51

[포천타임뉴스-이창희 기자]포천시립 일동도서관에서는 지난 12일부터 길 위의 인문학프로그램을 진행해 시민들의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고, 포천시립도서관이 진행하는 길 위의 인문학사업은 느리고, 깊게 읽는 동·서양 고전을 통한 인생 탐구라는 주제로 8개의 고전작품을 읽는 행사다.

참여자들과 함께 읽는 낭독의 시간을 갖고 고전이 담고 있는 의미와 느낀 점을 공유하고 비교하는 독서토론 프로그램으로 113일까지 총 20회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 참여자한 심순애씨는 재미와 감동을 주는 고전작품을 함께 읽음으로써 작품에 좀 더 집중할 수 있었다함께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자유로운 독서토론을 통해 다른 사람의 생각을 나누고 소통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다고 말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책 읽는 즐거움에 공감과 감동의 즐거움을 더해 독서습관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프로그램 종강 후에도 후속모임을 통해 독서동아리가 활성화 되어 포천시가 책 읽는 문화도시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고전읽기 좋아하거나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시민은 일동도서관에 문의하면 참여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